강원도 춘천호반 강변길
소양강변길
따사로운 봄날씨 산책하기 좋은 춘천호반 소양강변을 걸어봅니다.
춘천역 출구 뒤편 ②번출구로 나오면 소양강변길길 안내 표지 따라 춘천대교 옆길로 소양강변 둑으로 올라갑니다. 둑 까지는 약 도부로 5분 거리 입니다.
춘천대교를 건너면 우리나라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가 나옵니다.
춘천대교를 기준으로 춘천의 랜드마크 스카이워크, 소양강 처녀상, 소양 2교 방향으로 가는 길이며, 반대편으로 가면 공지천을 지나, 삼악산 케이블카, 의암댐으로 가는 길입니다. 이 길은 현재 근화수변 문화광장숲을 조성중에 있어, 좀 어수선하지만 2024년 10월까지 공사계획 중에 있습니다.
소양 2교 방향으로 10여분 가다 보면 춘천대첩 기념공원을 지나게 됩니다.
무공탑
6.25 전쟁과, 월남전 참전용사의 무공수훈자들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고취시키며, 민족정기 선양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무공수훈자회 회원들과, 춘천시민의 성금으로, 춘천대첩의 승전 격전지였던 소양강변에 무공탑을 세웠습니다.
또한 평화공원에는 무공탑이와에도, 월남참전기념탑과, 6.25전재 학도병참전 기념비, 첩보부대의 시상 기념석등 이 함께 있습니다.
춘천여행에서 빼놓은 수 없는 소양 2교 앞 초천 호반의 명물 스카이워크는 국내에서 가장 긴 강화유리 다리로, 교량 길이 174m, 높이 6.5m, 주탑 31m로, 강화유리 바닥은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 은 덧신을 신고 들어갑니다.. 아래만 쳐다보지 않고 걸으면 건널만합니다. 요금은 1인 2,000원 받고 있습니다.
소양강 처녀상 뒤로 있는 거대한 소양강 쏘가리 한 마리가 방금이라도 물속에서 튀어 오를 것만 같은 사실적 기법으로 형상화한 작품입니다.
소양강 쏘가리는 생명의 아름다움, 자연의 신비로움과 함께 물의 생태학적 자연미를 표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소양강 쏘가리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높이 18m 무게 22.7 Ton이나 되는 거대한 괴물 같은 쏘가리입니다.
춘천이 더욱 유명해진것은 춘천이 더욱 유명해진 것은, 아마도 김태희의 소양강 처녀 노래때문이 아닐까요, 7080 당시 전국의노래방을 점령하는 등, 전국을 강타한 폭팔적인 인기 노래였던 " 소양강 처녀"한고으로 김태희를 단번에 스타 자리에 오르게 만들었지요, 덕분에, 스카이워크, 소양강 처녀, 소양 2교는 춘천 호반의 랜드마크 가 된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소양강 처녀"노래는 원래는 "춘천 처녀"로 만들었는데, 노래가 완성되자 "소양강 처녀"가 나을 것 같아, 노래 이름을 바꾸었다고 소양강 처녀로 정했다고 합니다, 만약에 노래 제목을 원안대로 "춘천 처녀"로 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소양강의 소양 2교는 역사가 있는 다리입니다. 6.25 전쟁 중 전사한 당시 소양 2교에 위치했던 미 62 공병대의 지휘관이었던 Frank H.Forney 대령을 추모하기 위해 세운 다리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소양 2교를 Forney Bridge로 부르다가 1990년대 들어와 노후화되어 해체되고, 재 공사 후 현재의 다리가 놓였다고 합니다.
꽃샘추위가 지나면, 나들이하기 좋은 봄이 시작되겠죠,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많은 아름다운 호반에 도시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